안전지대
문제 설명
다음 그림과 같이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에 인접한 위, 아래, 좌, 우 대각선 칸을 모두 위험지역으로 분류합니다.
지뢰는 2차원 배열 board에 1로 표시되어 있고 board에는 지뢰가 매설된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
지뢰가 매설된 지역의 지도 board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안전한 지역의 칸 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 주세요.
제한 사항
- board는 n * n 배열입니다.
- 1 ≤ n ≤ 100
- 지뢰는 1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board에는 지뢰가 있는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
입출력 예
board | result |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0], [0, 0, 0, 0, 0]] | 16 |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1, 0], [0, 0, 0, 0, 0]] | 13 |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 0 |
입출력 예 설명
입출력 예 #1
- (3, 2)에 지뢰가 있으므로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와 인접한 위, 아래, 좌, 우, 대각선 총 8칸은 위험지역입니다. 따라서 16을 return 합니다.
입출력 예 #2
- (3, 2), (3, 3)에 지뢰가 있으므로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와 인접한 위, 아래, 좌, 우, 대각선은 위험지역입니다. 따라서 위험지역을 제외한 칸 수 13을 return 합니다.
입출력 예 #3
- 모든 지역에 지뢰가 있으므로 안전지역은 없습니다. 따라서 0을 return 합니다.
제출
import Foundation
func solution(_ board:[[Int]]) -> Int {
var board = board
let n = board.count
var answer = 0
for x in 0..<n{
for y in 0..<n{
if board[x][y] == 1{
if x-1 >= 0{
if y-1 >= 0 && board[x-1][y-1] == 0 { board[x-1][y-1] = -1}
if y+1 < n && board[x-1][y+1] == 0 {board[x-1][y+1] = -1}
if board[x-1][y] == 0 {board[x-1][y] = -1}
}
if x+1 < n{
if y-1 >= 0 && board[x+1][y-1] == 0 { board[x+1][y-1] = -1}
if y+1 < n && board[x+1][y+1] == 0 {board[x+1][y+1] = -1}
if board[x+1][y] == 0 {board[x+1][y] = -1}
}
if y-1 >= 0 && board[x][y-1] == 0 { board[x][y-1] = -1}
if y+1 < n && board[x][y+1] == 0 {board[x][y+1] = -1}
}
}
}
for i in 0..<n{
answer += board[i].filter{$0 == 0}.count
}
return answ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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