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Kit 프레임워크는 iOS 또는 tvOS 앱에 필요한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기 위한 window와 view architecture을 제공합니다.
- Multi-Touch 및 기타 유형의 입력을 앱에 제공하기 위한 이벤트 처리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 사용자, 시스템 및 앱 간의 상호 작용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기본 실행 루프를 제공합니다.
그 밖에, UIKit 프레임워크는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 애니메이션
- 문서
- 그리기
- printing
- 사용중인 기기 정보
- 텍스트 관리 및 표시
- 검색
- 접근성
- 앱 확장
- 리소스 관리
별 다른 명시사항이 없다면, UIKit에 포함된 클래스들을 앱의 main thread 혹은 main dispatch queue에서만 사용해야 한다.
이 제한은 UIResponder에서 파생된 클래스들 혹은 앱 인터페이스를 조작하는 것들에 특히 적용된다.
UIKit 앱의 코드 구조
UIKit은 시스템과 상호 작용하고 앱의 Main Event Loop를 실행하고 콘텐츠를 화면에 표시하는 등 많은 Object를 제공합니다.
UIKit 앱의 구조는 MVC(Model-View-Controller) 디자인 패턴을 기반으로 하며, 객체는 목적에 따라 구분됩니다.
- Model: 앱의 데이터와 비즈니스 로직 관리
- View: 데이터의 시작적 표현 제공
- Controller: model 과 view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하여 적절한 때에 데이터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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